Want instant notification of new extractions, announcements and updates? Follow Southperry on Twitter!
-----
Click here to see the most updated Jump skilltables!
(PvE) Skill ChangesBowmanArcher Mastery:
Changed - Name (아마존의 눈 --> 아처 마스터리)
Changed - Description (활과 석궁의 사정거리를 증가시켜 준다. --> 궁수의 기본기를 익힌다. 명중치, 회피치, 사정거리, 이동속도, 최대 이동속도 상한이 증가한다.)
Changed - Level readout (활과 석궁의 사정 거리 #range 증가 --> 명중치 #acc, 회피치 #eva, 사정거리 #range, 이동속도 #speed 증가, 최대 이동속도 상한 #u로 증가)
Changed - Max level (5 --> 15)
New - acc (225) (15*level)
New - eva (225) (15*level)
New - speed (30) (2*level)
New - speedMax (20) (5+level)
New - u (160) (145+level)
Changed - Image (icon --> icon)
Changed - Image (iconDisabled --> iconDisabled)
Changed - Image (iconMouseOver --> iconMouseOver)
Arrow Blow:
Changed - Name (에로우 블로우 --> 애로우 블로우)
Changed - Description (최대 3명의 적을 향해 화살을 발사한다. 화살은 1개만 소비된다. --> 다수의 적을 향해 화살을 발사한다. 화살은 1개만 소비된다.)
Changed - Level readout (MP #mpCon 소비, 최대 3명의 적에게 #damage% 데미지 --> MP #mpCon 소비, 최대 #mobCount명의 적에게 #damage% 데미지)
Changed - Max level (20 --> 15)
Changed - damage (200 --> 220) (140+3*level --> 160+4*level)
Double Shot:
Changed - Level readout (MP #mpCon 소비, #damage% 데미지의 화살 2발 발사 --> MP #mpCon 소비, #damage% 데미지의 화살 #bulletCount발 발사)
Changed - Max level (20 --> 15)
Changed - damage (140 --> 155) (100+2*level --> 110+3*level)
Focus:
Removed Skill
HunterDouble Jump:
Changed - Name (파워 넉백 --> 더블 점프)
Changed - Description (근접한 적들에게 데미지를 주며 멀리 넉백시킨다. --> 점프 중 한번 더 도약하여 먼 거리를 이동한다.)
Changed - Level readout (MP #mpCon 소비, #damage% 데미지, #prop% 확률로 최대 #mobCount명의 적을 #x만큼 밀어냄. --> MP #mpCon 소비, 일정거리 점프)
Changed - Max level (20 --> 10)
Changed - Delay (swingT3 - 800 ms --> archerDoubleJump - 720 ms)
Removed - Hitbox
Changed - mpCon (15 --> 10) (1+7*roundUp(level/10) --> 30-2*level)
Removed - damage
Removed - prop
Removed - mobCount
Removed - range
Removed - x
New - Animation (effect)
Changed - Image (icon --> icon)
Changed - Image (iconDisabled --> iconDisabled)
Changed - Image (iconMouseOver --> iconMouseOver)
Soul Arrow : Bow:
Changed - Name (소울 에로우 : 활 --> 소울 애로우 : 활)
Physical Training:
Changed - Name (향상된 기본기 --> 피지컬 트레이닝)
Changed - Description (궁수의 기본기인 애로우 블로우와 더블샷을 연마한다. --> 신체 단련을 통해 영구적으로 힘과 민첩성을 향상시킨다.)
Changed - Level readout (애로우 블로우 데미지 +#x%, 더블샷 방 당 데미지 +#y% --> 영구적으로 힘 #strX, 민첩성 #dexX 증가)
New - strX (30) (3*level)
New - dexX (30) (3*level)
Removed - x
Removed - y
Changed - Image (icon --> icon)
Changed - Image (iconDisabled --> iconDisabled)
Changed - Image (iconMouseOver --> iconMouseOver)
Silver Hawk:
New Skill
New - Name (실버 호크)
New - Description (일정시간동안 은빛의 매를 소환한다. 매는 주변의 적들을 자동으로 공격하며 일정확률로 기절시킨다.)
New - Level readout (MP #mpCon 소비, #time초 간 #damage% 데미지의 매 소환, #prop% 확률로 기절)
New - Max level (15)
New - Delay (alert2 - 600 ms)
New - mpCon (38) (20+6*roundDown(level/4))
New - time (180) (90+6*level)
New - damage (250) (145+7*level)
New - prop (90) (30+4*level)
New - itemCon (0) (0)
New - itemConNo (0) (0)
New - x (1) (1)
New - Animation (hit.0)
New - Image (icon)
New - Image (iconDisabled)
New - Image (iconMouseOver)
New - Animation (mob)
New - Animation (summon.attack1)
New - Animation (summon.attack1.info.effect)
New - Animation (summon.attack1.info.hit)
New - Animation (summon.die)
New - Animation (summon.fly)
New - Animation (summon.stand)
New - Animation (summon.summoned)
RangerConcentration:
New Skill
New - Name (집중)
New - Description (일정 시간동안 물리 공격력이 상승하고 스킬 사용 시 소모되는 MP가 감소한다.)
New - Level readout (MP #mpCon 소비, #time초간 물리 공격력 #epad 상승, 소모 MP #x% 감소)
New - Max level (20)
New - Delay (alert4 - 900 ms)
New - mpCon (50) (10+2*level)
New - time (180) (60+6*level)
New - epad (20) (level)
New - x (25) (5+level)
New - Animation (effect)
New - Image (icon)
New - Image (iconDisabled)
New - Image (iconMouseOver)
Mortal Blow:
Changed - Description (일정 확률로 적을 일격에 즉사 시킨다. --> 일정확률로 적을 일격에 적을 즉사시키고, HP와 MP를 회복한다.)
Changed - Level readout (적의 HP가 #x% 이하일 때 #y% 확률로 즉사 --> 적의 HP가 #x% 이하일 때 #y% 확률로 즉사, 즉사 효과 발동 시 HP와 MP #z%씩 회복)
Changed - Max level (20 --> 15)
Changed - y (20 --> 15) (level --> level)
New - z (5) (roundUp(level/3))
Puppet:
Changed - Max level (20 --> 15)
Changed - mpCon (38 --> 50) (23+3*roundDown(level/4) --> 30+4*roundDown(level/3))
Changed - x (8000 --> 10000) (400*level --> 1000+600*level)
Inferno:
Changed - Hitbox (150% --> 130%)
Changed - damage (450 --> 460) (350+5*level --> 360+5*level )
Changed - dot (50 --> 100) (30+level --> 60+2*level)
New - Animation (ball)
New - Animation (effect)
New - Animation (hit.0)
New - Animation (special)
New - Animation (tile.0)
New - Animation (tile.1)
New - Animation (tile.2)
Arrow Rain:
Changed - Name (에로우 레인 --> 애로우 레인)
Changed - Level readout (MP #mpCon 소비, 최대 #mobCount명의 적에게 #damage% 데미지 --> MP #mpCon 소비, 최대 #mobCount명의 적에게 #damage% 데미지로 #attackCount번 공격)
Changed - Max level (30 --> 20)
Changed - Delay (arrowRain - 1300 ms --> arrowRain - 960 ms)
Changed - Hitbox (210% --> 270%)
Changed - mpCon (28 --> 36) (16+2*roundUp(level/5) --> 20+4*roundUp(level/5))
Changed - damage (500 --> 148) (380+4*level --> 108+2*level)
New - attackCount (3) (3)
New - Animation (effect)
Phoenix:
Changed - Name (실버 호크 --> 피닉스)
Changed - Description (일정시간동안 은빛의 매를 소환한다. 매는 주변의 적들을 자동으로 공격하며 일정확률로 기절시킨다.\n필요 스킬 : #c퍼펫 5레벨 이상# --> 일정 시간동안 불 속성을 지닌 피닉스를 소환한다. 피닉스는 최대 4명의 적을 동시에 공격하며 일정확률로 기절시킬 수 있다.\n필요 스킬 : #c실버 호크 10레벨 이상#)
Changed - Level readout (MP #mpCon, 소환의 돌 1개 소비, #time초 간 #damage% 데미지의 매 소환, #prop% 확률로 기절 --> MP #mpCon 소비, #time초동안 피닉스 소환. #damage% 데미지로 최대 4명의 적을 동시에 공격, #prop% 확률로 기절)
Changed - Pre-requisite (Level 5 Puppet --> Level 10 Silver Hawk)
New - Elemental attribute (Fire)
Changed - mpCon (80 --> 70) (40+4*roundDown(level/2) --> 40+3*roundDown(level/2))
Changed - time (180 --> 220) (100+4*level --> 60+8*level)
Changed - damage (250 --> 360) (150+5*level --> 200+8*level)
Changed - prop (99 --> 95) (39+3*level --> 35+3*level)
Removed - itemCon
Removed - itemConNo
New - Animation (hit.0)
New - Animation (hit.1)
Changed - Image (icon --> icon)
Changed - Image (iconDisabled --> iconDisabled)
Changed - Image (iconMouseOver --> iconMouseOver)
New - Animation (summon.die)
New - Animation (summon.fly)
New - Animation (summon.stand)
New - Animation (summon.summoned)
New - Animation (tile.0)
New - Animation (tile.1)
New - Animation (tile.2)
New - Animation (tile.3)
New - Animation (tile.4)
New - Animation (tile.5)
Strafe:
Changed - Description (하나의 적에게 총 4발의 화살을 발사한다. --> 하나의 적에게 여러발의 화살을 발사한다.)
Changed - Level readout (MP #mpCon 소비, #damage% 데미지의 화살 4발 발사 --> MP #mpCon 소비, #damage% 데미지의 화살 #bulletCount발 발사)
Changed - Max level (30 --> 20)
Evasion Boost:
Changed - Description (일정확률로 적의 공격을 회피할 수 있게 되며, 회피 성공 시 다음 공격은 반드시 크리티컬로 적중된다. --> 일정확률로 적의 공격을 회피할 수 있게 되며, 회피 성공 후 1초 동안 이어지는 공격은 반드시 크리티컬로 적중한다.)
Changed - Level readout (#er% 확률로 회피 --> #er% 확률로 회피, 회피 성공 후 #time초간 이어지는 모든 공격은 크리티컬 판정)
New - time (1) (1)
Arrow Drain:
New Skill
New - Name (드레인 애로우)
New - Description (적에게 준 데미지의 일부를 흡수하여 HP를 회복한다. 한 번에 캐릭터의 최대 HP의 절반 이상, 몬스터의 최대 HP 이상은 흡수할 수 없다.)
New - Level readout (MP #mpCon 소비, #damage% 데미지, 데미지의 #x%를 HP로 흡수)
New - Max level (20)
New - mpCon (32) (20+6*roundDown(level/10))
New - damage (340) (240+5*level)
New - x (45) (5+2*level)
New - Animation (ball)
New - Animation (effect)
New - Animation (hit.0)
New - Image (icon)
New - Image (iconDisabled)
New - Image (iconMouseOver)
New - Animation (special)
Thrust:
Removed Skill
BowmasterIllusion Step:
Changed - Name (햄스트링 --> 일루젼 스탭)
Changed - Description (일정시간동안 대상의 발목을 조준 사격한다. 공격 시 일정확률로 대상의 이동속도를 저하시킬 수 있다. --> 일정시간동안 민첩성과 회피율을 크게 증가시킨다.\n필요 스킬 : #c집중 5레벨 이상#)
Changed - Level readout (MP #mpCon 소비, #time초간 버프 활성화, #prop% 확률로 #y초간 대상의 이동속도 #x --> MP #mpCon 소비, #time초간 민첩성 #dex 증가, #x% 확률로 추가 회피)
New - Pre-requisite (Level 5 Concentration)
Changed - time (210 --> 240) (60+5*level --> 60+6*level)
New - dex (40) (10+level)
Changed - x (-60 --> 30) (-2*level --> level)
Removed - prop
Removed - y
New - Animation (effect)
Changed - Image (icon --> icon)
Changed - Image (iconDisabled --> iconDisabled)
Changed - Image (iconMouseOver --> iconMouseOver)
Spirit Link : Phoenix:
New Skill
New - Name (스피릿 링크 : 피닉스)
New - Description (소환된 피닉스와의 교감을 통해 자신의 각종 전투능력을 향상시킨다. 반드시 피닉스가 소환된 상태일때만 효과가 적용된다.\n필요 스킬 : #c피닉스 20레벨 이상#)
New - Level readout (피닉스 소환 상태일 때, 총 데미지 #damage%, HP #x%, 물리방어력 #y%, 마법방어력 #z%, 모든 속성 내성 #terR% 증가)
New - Max level (30)
New - Master Level (10)
New - Pre-requisite (Level 20 Phoenix)
New - Combat orders (1)
New - damage (15) (roundUp(level/2))
New - x (40) (10+level)
New - y (30) (level)
New - z (30) (level)
New - terR (15) (roundUp(level/2))
New - Image (icon)
New - Image (iconDisabled)
New - Image (iconMouseOver)
New - Animation (repeat)
Advanced Final Attack:
New Skill
New - Name (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)
New - Description (영구적으로 공격력과 명중률이 증가하며 파이널 어택의 발동확률과 데미지가 대폭 상승한다.\n필요 스킬 : #c파이널 어택 20레벨 이상#)
New - Level readout (영구적으로 공격력 #padX, 명중률 #ar% 증가, 공격 시 #prop% 확률로 #damage% 데미지의 파이널 어택 발동)
New - Max level (30)
New - Master Level (10)
New - Pre-requisite (Level 20 Final Attack : Bow)
New - Combat orders (1)
New - damage (210) (150+2*level)
New - prop (70) (40+level)
New - ar (10) (roundUp(level/3))
New - padX (20) (5+roundUp(level/2))
New - Animation (hit.0)
New - Image (icon)
New - Image (iconDisabled)
New - Image (iconMouseOver)
Ultimate Inferno:
Changed - Name (벤젼스 --> 얼티밋 파이어샷)
Changed - Description (피격 시 일정확률로 주변 적들에게 데미지를 주며 넉백시키고 일정 시간동안 기절시킨다. --> 파이어샷을 궁극의 형태로 강화한다.\n필요 스킬 : #c파이어 샷 20레벨 이상#)
Changed - Level readout (피격 시 #prop% 확률로 최대 #mobCount명의 적에게 #damage% 데미지, 공격자 넉백 + #time초간 기절 --> MP #mpCon 소비, #damage% 데미지, #dotTime초 동안 #dotInterval초 당 #dot%의 지속 피해)
New - Pre-requisite (Level 20 Inferno)
New - Elemental attribute (Fire)
Changed - Hitbox (100% --> 180%)
New - mpCon (55) (30+5*roundUp(level/2))
Changed - damage (500 --> 600) (300+20*level --> 480+12*level)
New - dot (140) (100+4*level)
New - dotInterval (1) (1)
New - dotTime (12) (7+roundDown(level/2))
New - x (50) (50)
Changed - time (4 --> 0) (2+roundDown(level/5) --> 0)
Removed - prop
New - Animation (ball)
New - Animation (effect)
New - Animation (hit.0)
Changed - Image (icon --> icon)
Changed - Image (iconDisabled --> iconDisabled)
Changed - Image (iconMouseOver --> iconMouseOver)
New - Animation (special)
New - Animation (tile.0)
New - Animation (tile.1)
New - Animation (tile.2)
Marksmanship:
Changed - Description (공격 시 몬스터의 물리 방어율을 일정수준 무시할 수 있게 되며 영구적으로 최대 HP가 증가한다. --> 공격 시 몬스터의 물리 방어율을 일정수준 무시할 수 있게 되며 영구적으로 명중률이 증가한다.)
Changed - Level readout (공격 시 몬스터의 물리 방어율 #ignoreMobpdpR% 무시, 최대 HP #mhpR% 증가 --> 공격 시 몬스터의 물리 방어율 #ignoreMobpdpR% 무시, 명중률 #ar% 증가)
Removed - Master Level
New - ar (10) (level)
Changed - ignoreMobpdpR (20 --> 25) (2*level --> 5+2*level)
Removed - mhpR
Elite Puppet:
New Skill
New - Name (엘리트 퍼펫)
New - Description (보다 강력한 엘리트 퍼펫을 소환할 수 있게 된다. 엘리트 퍼펫은 소환자가 받는 피해의 일부를 대신 흡수하고 주변의 적들을 자동으로 공격한다.\n필요 스킬 : #c퍼펫 15레벨 이상#)
New - Level readout (MP #mpCon 소비, #time초간 HP #x인 퍼펫 소환, #damage% 데미지로 적을 공격하고 소환자가 받는 피해의 #y%를 흡수)
New - Max level (15)
New - Delay (alert2 - 600 ms)
New - Pre-requisite (Level 15 Puppet)
New - Combat orders (1)
New - mpCon (70) (50+4*roundDown(level/3))
New - time (60) (60)
New - x (30000) (10500+1300*level)
New - damage (350) (200+10*level)
New - y (20) (5+level)
New - Animation (hit.0)
New - Image (icon)
New - Image (iconDisabled)
New - Image (iconMouseOver)
New - Animation (summon.attack1)
New - Animation (summon.die)
New - Animation (summon.hit)
New - Animation (summon.stand)
New - Animation (summon.summoned)
Dragon's Breath:
Removed Skill
Phoenix:
Removed Skill
Concentrate:
Removed Skill
CrossbowmanIron Arrow : Crossbow:
Changed - Name (아이언 에로우 : 석궁 --> 아이언 애로우 : 석궁)
Changed - Description (적을 꿰뚫는 강철의 화살을 발사한다. 최대 6명까지 공격할 수 있지만 적 하나를 관통할 때마다 데미지는 조금씩 감소한다. --> 적을 꿰뚫는 강철의 화살을 발사한다. )
Changed - Level readout (MP #mpCon 소비, #damage% 데미지로 최대 6명 관통 --> MP #mpCon 소비, #damage% 데미지로 최대 #mobCount명 관통)
Changed - damage (340 --> 310) (280+3*level --> 250+3*level)
Double Jump:
Changed - Name (파워 넉백 --> 더블 점프)
Changed - Description (근접한 적들에게 데미지를 주며 멀리 넉백시킨다. --> 점프 중 한번 더 도약하여 먼 거리를 이동한다.)
Changed - Level readout (MP #mpCon 소비, #damage% 데미지, #prop% 확률로 최대 #mobCount명의 적을 #x만큼 밀어냄. --> MP #mpCon 소비, 일정거리 점프)
Changed - Max level (20 --> 10)
Changed - Delay (swingT1 - 800 ms --> archerDoubleJump - 720 ms)
Removed - Hitbox
Changed - mpCon (15 --> 10) (1+7*roundUp(level/10) --> 30-2*level)
Removed - damage
Removed - prop
Removed - mobCount
Removed - range
Removed - x
New - Animation (effect)
Changed - Image (icon --> icon)
Changed - Image (iconDisabled --> iconDisabled)
Changed - Image (iconMouseOver --> iconMouseOver)
Soul Arrow : Crossbow:
Changed - Name (소울 에로우 : 석궁 --> 소울 애로우 : 석궁)
Physical Training:
Changed - Name (향상된 기본기 --> 피지컬 트레이닝)
Changed - Description (궁수의 기본기인 애로우 블로우와 더블샷을 연마한다. --> 신체 단련을 통해 영구적으로 힘과 민첩성을 향상시킨다.)
Changed - Level readout (애로우 블로우 데미지 +#x%, 더블샷 방 당 데미지 +#y% --> 영구적으로 힘 #strX, 민첩성 #dexX 증가)
New - strX (30) (3*level)
New - dexX (30) (3*level)
Removed - x
Removed - y
Changed - Image (icon --> icon)
Changed - Image (iconDisabled --> iconDisabled)
Changed - Image (iconMouseOver --> iconMouseOver)
Silver Hawk:
New Skill
New - Name (골든 이글)
New - Description (일정시간동안 금빛의 독수리를 소환한다. 매는 주변의 적들을 자동으로 공격하며 일정확률로 기절시킨다.)
New - Level readout (MP #mpCon 소비, #time초 간 #damage% 데미지의 독수리 소환, #prop% 확률로 기절)
New - Max level (15)
New - Delay (alert2 - 600 ms)
New - mpCon (38) (20+6*roundDown(level/4))
New - time (180) (90+6*level)
New - damage (250) (145+7*level)
New - prop (90) (30+4*level)
New - itemCon (0) (0)
New - itemConNo (0) (0)
New - x (1) (1)
New - Animation (hit.0)
New - Image (icon)
New - Image (iconDisabled)
New - Image (iconMouseOver)
New - Animation (mob)
New - Animation (summon.attack1)
New - Animation (summon.attack1.info.effect)
New - Animation (summon.attack1.info.hit)
New - Animation (summon.die)
New - Animation (summon.fly)
New - Animation (summon.stand)
New - Animation (summon.summoned)
SniperConcentration:
New Skill
New - Name (집중)
New - Description (일정 시간동안 물리 공격력이 상승하고 스킬 사용 시 소모되는 MP가 감소한다.)
New - Level readout (MP #mpCon 소비, #time초간 물리 공격력 #epad 상승, 소모 MP #x% 감소)
New - Max level (20)
New - Delay (alert4 - 900 ms)
New - mpCon (50) (10+2*level)
New - time (180) (60+6*level)
New - epad (20) (level)
New - x (25) (5+level)
New - Animation (effect)
New - Image (icon)
New - Image (iconDisabled)
New - Image (iconMouseOver)
Mortal Blow:
Changed - Description (일정확률로 적을 일격에 적을 즉사시킨다. --> 일정확률로 적을 일격에 적을 즉사시키고, HP와 MP를 회복한다.)
Changed - Level readout (적의 HP가 #x% 이하일 때 #y% 확률로 즉사 --> 적의 HP가 #x% 이하일 때 #y% 확률로 즉사, 즉사 효과 발동 시 HP와 MP #z%씩 회복)
Changed - Max level (20 --> 15)
Changed - y (20 --> 15) (level --> level)
New - z (5) (roundUp(level/3))
Puppet:
Changed - Max level (20 --> 15)
Changed - mpCon (38 --> 50) (23+3*roundDown(level/4) --> 30+4*roundDown(level/3))
Changed - x (8000 --> 10000) (400*level --> 1000+600*level)
Blizzard:
Changed - Hitbox (150% --> 180%)
Changed - damage (400 --> 480) (300+5*level --> 380+5*level)
New - Animation (ball)
New - Animation (effect)
New - Animation (hit.0)
New - Animation (special)
Arrow Eruption:
Changed - Name (에로우 이럽션 --> 애로우 이럽션)
Changed - Level readout (MP #mpCon 소비, 최대 #mobCount명의 적에게 #damage% 데미지 --> MP #mpCon 소비, 최대 #mobCount명의 적에게 #damage% 데미지로 #attackCount번 공격)
Changed - Max level (30 --> 20)
Changed - Delay (arrowEruption - 1300 ms --> arrowEruption - 960 ms)
Changed - Hitbox (210% --> 270%)
Changed - mpCon (28 --> 36) (16+2*roundUp(level/5) --> 20+4*roundUp(level/5))
Changed - damage (500 --> 148) (380+4*level --> 108+2*level)
New - attackCount (3) (3)
New - Animation (effect)
Frostprey:
Changed - Name (골든 이글 --> 프리져)
Changed - Description (일정시간동안 금빛의 독수리를 소환한다. 독수리는 주변의 적들을 자동으로 공격하며 일정확률로 기절시킨다.\n필요 스킬 : #c퍼펫 5레벨 이상# --> 일정 시간동안 냉기 속성을 지닌 프리져를 소환한다. 프리져는 최대 4명의 적을 동시에 공격할 수 있다.\n필요 스킬 : #c골든 이글 10레벨 이상#)
Changed - Level readout (MP #mpCon, 소환의 돌 1개 소비, #time초 간 #damage% 데미지의 독수리 소환, #prop% 확률로 기절 --> MP #mpCon 소비, #time초동안 프리져 소환. #damage% 데미지로 최대 4명의 적을 동시에 공격, #x초간 빙결)
Changed - Pre-requisite (Level 5 Puppet --> Level 10 Silver Hawk)
New - Elemental attribute (Ice)
Changed - mpCon (80 --> 70) (40+4*roundDown(level/2) --> 40+3*roundDown(level/2))
Changed - time (180 --> 220) (100+4*level --> 60+8*level)
Changed - damage (250 --> 330) (150+5*level --> 190+7*level)
Changed - x (1 --> 3) (1 --> 1+roundDown(level/10))
Removed - itemCon
Removed - itemConNo
Removed - prop
New - Animation (hit.0)
New - Animation (hit.1)
Changed - Image (icon --> icon)
Changed - Image (iconDisabled --> iconDisabled)
Changed - Image (iconMouseOver --> iconMouseOver)
New - Animation (summon.die)
New - Animation (summon.fly)
New - Animation (summon.stand)
New - Animation (summon.summoned)
New - Animation (tile.0)
New - Animation (tile.1)
New - Animation (tile.2)
Strafe:
Changed - Description (하나의 적에게 총 4발의 화살을 발사한다. --> 하나의 적에게 여러발의 화살을 발사한다.)
Changed - Level readout (MP #mpCon 소비, #damage% 데미지의 화살 4발 발사 --> MP #mpCon 소비, #damage% 데미지의 화살 #bulletCount발 발사)
Changed - Max level (30 --> 20)
Changed - Final attack (Crossbow --> Bow)
Evasion Boost:
Changed - Description (일정확률로 적의 공격을 회피할 수 있게 되며, 회피 성공 시 다음 공격은 반드시 크리티컬로 적중된다. --> 일정확률로 적의 공격을 회피할 수 있게 되며, 회피 성공 후 1초 동안 이어지는 공격은 반드시 크리티컬로 적중한다.)
Changed - Level readout (#er% 확률로 회피 --> #er% 확률로 회피, 회피 성공 후 #time초간 이어지는 모든 공격은 크리티컬 판정)
New - time (1) (1)
Dragon Pulse:
New Skill
New - Name (드래곤 펄스)
New - Description (화살에 드래곤의 영혼을 실어 발사한다. 대상은 화살에 쓸려 먼거리를 밀려 나간다.)
New - Level readout (MP #mpCon 소비, #damage% 데미지로 최대 #mobCount명 공격)
New - Max level (20)
New - Final attack (Crossbow)
New - mpCon (28) (20+2*roundDown(level/5))
New - damage (295) (215+4*level)
New - mobCount (6) (2+roundUp(level/5))
New - range (440) (440)
New - prop (100) (100)
New - Animation (ball)
New - Animation (effect)
New - Animation (hit.0)
New - Image (icon)
New - Image (iconDisabled)
New - Image (iconMouseOver)
Thrust:
Removed Skill
Crossbow MasterUltimate Strafe:
Changed - Description (스트레이프를 궁극의 형태로 강화한다.\n필요 스킬 : #c스트레이프 30레벨 이상# --> 스트레이프를 궁극의 형태로 강화한다.\n필요 스킬 : #c스트레이프 20레벨 이상#)
Removed - Master Level
Changed - Pre-requisite (Level 30 Strafe --> Level 20 Strafe)
Changed - damage (225 --> 230) (185+4*level --> 190+4*level)
Piercing Arrow:
Changed - Level readout (MP #mpCon 소비, 최대 #damage% 데미지로 #mobCount명까지 관통 --> MP #mpCon 소비, #damage% 데미지로 최대 #mobCount명까지 관통)
New - Delay (piercing - 390 ms)
Changed - damage (1150 --> 1500) (700+15*level --> 1200+10*level)
New - range (500) (500)
Illusion Step:
Changed - Name (블라인드 --> 일루젼 스탭)
Changed - Description (일정시간동안 대상의 눈을 조준 사격한다. 공격 시 일정확률로 대상의 시야를 차단하여 명중치를 저하시킬 수 있다. --> 일정시간동안 민첩성과 회피율을 크게 증가시킨다.\n필요 스킬 : #c집중 5레벨 이상#)
Changed - Level readout (MP #mpCon 소비, #time초간 버프 활성화, #prop% 확률로 #y초간 대상의 명중치를 #x% 감소시킴. --> MP #mpCon 소비, #time초간 민첩성 #dex 증가, #x% 확률로 추가 회피)
New - Pre-requisite (Level 5 Concentration)
Changed - time (210 --> 240) (60+5*level --> 60+6*level)
New - dex (40) (10+level)
Removed - prop
Removed - y
New - Animation (effect)
Changed - Image (icon --> icon)
Changed - Image (iconDisabled --> iconDisabled)
Changed - Image (iconMouseOver --> iconMouseOver)
Spirit Link : Frostprey:
New Skill
New - Name (스피릿 링크 : 프리져)
New - Description (소환된 프리져와의 교감을 통해 자신의 각종 전투능력을 향상시킨다. 반드시 프리져가 소환된 상태일때만 효과가 적용된다.\n필요 스킬 : #c프리져 20레벨 이상#)
New - Level readout (프리져 소환 상태일 때, 총 데미지 #damage%, HP #x%, 물리방어력 #y%, 마법방어력 #z%, 모든 속성 내성 #terR% 증가)
New - Max level (30)
New - Master Level (10)
New - Pre-requisite (Level 20 Frostprey)
New - Combat orders (1)
New - damage (15) (roundUp(level/2))
New - x (40) (10+level)
New - y (30) (level)
New - z (30) (level)
New - terR (15) (roundUp(level/2))
New - Image (icon)
New - Image (iconDisabled)
New - Image (iconMouseOver)
New - Animation (repeat)
Snipe:
Changed - Level readout (MP #mpCon 소비, 일반 몬스터 즉사, 보스 몬스터에게 #damage%의 데미지로 #attackCount번 연속 크리티컬 공격. 재사용 대기시간 #cooltime초 --> MP #mpCon 소비, 일반 몬스터 즉사, 보스 몬스터에게 #damage%의 데미지로 #attackCount번 연속 크리티컬 공격. 몹 방어율 #ignoreMobpdpR% 무시, 추가 크리티컬 확률 #cr%\n재사용 대기시간 #cooltime초)
New - ignoreMobpdpR (40) (10+level)
New - Animation (ball)
New - Animation (effect)
New - Animation (hit.0)
Marksmanship:
Changed - Description (공격 시 몬스터의 물리 방어율을 일정수준 무시할 수 있게 되며 영구적으로 최대 HP가 증가한다. --> 공격 시 몬스터의 물리 방어율을 일정수준 무시할 수 있게 되며 영구적으로 명중률이 증가한다.)
Changed - Level readout (공격 시 몬스터의 물리 방어율 #ignoreMobpdpR% 무시, 최대 HP #mhpR% 증가 --> 공격 시 몬스터의 물리 방어율 #ignoreMobpdpR% 무시, 명중률 #ar% 증가)
New - ar (10) (level)
Changed - ignoreMobpdpR (20 --> 25) (2*level --> 5+2*level)
Removed - mhpR
Elite Puppet:
New Skill
New - Name (엘리트 퍼펫)
New - Description (보다 강력한 엘리트 퍼펫을 소환할 수 있게 된다. 엘리트 퍼펫은 소환자가 받는 피해의 일부를 대신 흡수하고 주변의 적들을 자동으로 공격한다.\n필요 스킬 : #c퍼펫 15레벨 이상#)
New - Level readout (MP #mpCon 소비, #time초간 HP #x인 퍼펫 소환, #damage% 데미지로 적을 공격하고 소환자가 받는 피해의 #y%를 흡수)
New - Max level (15)
New - Delay (alert2 - 600 ms)
New - Pre-requisite (Level 15 Puppet)
New - Combat orders (1)
New - mpCon (70) (50+4*roundDown(level/3))
New - time (60) (60)
New - x (30000) (10500+1300*level)
New - damage (350) (200+10*level)
New - y (20) (5+level)
New - Animation (hit.0)
New - Image (icon)
New - Image (iconDisabled)
New - Image (iconMouseOver)
New - Animation (summon.attack1)
New - Animation (summon.die)
New - Animation (summon.hit)
New - Animation (summon.stand)
New - Animation (summon.summoned)
Dragon's Breath:
Removed Skill
Frostprey:
Removed Skill
Wind Archer (I)Archer Mastery:
Changed - Name (아마존의 눈 --> 아처 마스터리)
Changed - Description (활의 사정거리를 증가시켜 준다. --> 궁수의 기본기를 익힌다. 명중치, 회피치, 사정거리, 이동속도, 최대 이동속도 상한이 증가한다.)
Changed - Level readout (활의 사정거리 #range 증가 --> 명중치 #acc, 회피치 #eva, 사정거리 #range, 이동속도 #speed 증가, 최대 이동속도 상한 #u로 증가)
Changed - Max level (5 --> 15)
New - acc (225) (15*level)
New - eva (225) (15*level)
New - speed (30) (2*level)
New - speedMax (20) (5+level)
New - u (160) (145+level)
Changed - Image (icon --> icon)
Changed - Image (iconDisabled --> iconDisabled)
Changed - Image (iconMouseOver --> iconMouseOver)
Double Shot:
Changed - Level readout (MP #mpCon 소비, #damage% 데미지의 화살 2발 발사 --> MP #mpCon 소비, #damage% 데미지의 화살 #bulletCount발 발사)
Changed - damage (140 --> 165) (80+3*level --> 105+3*level)
Focus:
Removed Skill
Wind Archer (II)Strafe:
New Skill
New - Name (스트레이프)
New - Description (하나의 적에게 여러발의 화살을 발사한다.)
New - Level readout (MP #mpCon 소비, #damage% 데미지의 화살 #bulletCount발 발사)
New - Max level (20)
New - Final attack (Bow)
New - mpCon (24) (16+2*roundUp(level/5))
New - damage (105) (85+level)
New - bulletCount (4) (4)
New - Animation (ball)
New - Animation (effect)
New - Animation (hit.0)
New - Image (icon)
New - Image (iconDisabled)
New - Image (iconMouseOver)
Storm Spike:
Changed - Name (스톰 브레이크 --> 스톰 스파이크)
Changed - Description (근접한 적들에게 데미지를 주며 멀리 넉백시킨다. --> 바람의 힘을 화살에 실어 전방에 발사한다. 다수의 적을 동시에 공격할 수 있다.)
Changed - Level readout (MP #mpCon 소비, #damage% 데미지\n#prop% 확률로 최대 #mobCount명의 적을 #x만큼 밀어냄. --> MP #mpCon 소비, #damage% 데미지로 최대 #mobCount명 관통)
Changed - Max level (30 --> 20)
Removed - Delay
Removed - Hitbox
Changed - mpCon (22 --> 26) (8+7*roundDown(level/15) --> 18+2*roundUp(level/5))
Changed - damage (350 --> 310) (200+5*level --> 250+3*level)
Removed - prop
Removed - range
Removed - x
New - Animation (ball)
New - Animation (effect)
New - Animation (hit.0)
Changed - Image (icon --> icon)
Changed - Image (iconDisabled --> iconDisabled)
Changed - Image (iconMouseOver --> iconMouseOver)
Double Jump:
New Skill
New - Name (더블 점프)
New - Description (점프 중 한번 더 도약하여 먼 거리를 이동한다.)
New - Level readout (MP #mpCon 소비, 일정거리 점프)
New - Max level (10)
New - Delay (archerDoubleJump - 720 ms)
New - mpCon (10) (30-2*level)
New - Animation (effect)
New - Image (icon)
New - Image (iconDisabled)
New - Image (iconMouseOver)
Soul Arrow:
Changed - Name (소울 에로우 --> 소울 애로우)
Wind Walk:
Changed - Max level (20 --> 10)
Changed - mpCon (15 --> 25) (5+roundUp(level/2) --> 20+roundUp(level/2))
Thrust:
Removed Skill
Wind Archer (III)Arrow Rain:
Changed - Name (에로우 레인 --> 애로우 레인)
Changed - Level readout (MP #mpCon 소비, 최대 #mobCount명의 적에게 #damage% 데미지 --> MP #mpCon 소비, 최대 #mobCount명의 적에게 #damage% 데미지로 #attackCount번 공격)
Changed - Delay (arrowRain - 1300 ms --> arrowRain - 960 ms)
Changed - Hitbox (210% --> 270%)
Changed - damage (500 --> 148) (380+6*level --> 108+2*level)
New - attackCount (3) (3)
New - Animation (effect)
Concentration:
Changed - Name (스트레이프 --> 집중)
Changed - Description (하나의 적에게 총 4발의 화살을 발사한다. --> 일정 시간동안 물리 공격력이 상승하고 스킬 사용 시 소모되는 MP가 감소한다.)
Changed - Level readout (MP #mpCon 소비, #damage% 데미지의 화살 4발 발사 --> MP #mpCon 소비, #time초간 물리 공격력 #epad 상승, 소모 MP #x% 감소)
Changed - Max level (25 --> 20)
New - Delay (alert4 - 900 ms)
Removed - Final attack
Changed - mpCon (32 --> 50) (22+2*roundUp(level/5) --> 10+2*level)
New - time (180) (60+6*level)
New - epad (20) (level)
New - x (25) (5+level)
Removed - damage
Removed - bulletCount
New - Animation (effect)
Changed - Image (icon --> icon)
Changed - Image (iconDisabled --> iconDisabled)
Changed - Image (iconMouseOver --> iconMouseOver)
Puppet:
Changed - Max level (20 --> 15)
Changed - mpCon (38 --> 50) (23+3*roundDown(level/4) --> 30+4*roundDown(level/3))
Changed - x (8000 --> 10000) (400*level --> 1000+600*level)
Eagle Eye:
Changed - cooltime (180 --> 130) (330-30*level --> 280-30*level)
Dodge:
New Skill
New - Name (닷지)
New - Description (일정확률로 적의 공격을 회피할 수 있게 되며, 회피 성공 후 1초 동안 이어지는 공격은 반드시 크리티컬로 적중한다.)
New - Level readout (#er% 확률로 회피, 회피 성공 후 #time초간 이어지는 모든 공격은 크리티컬 판정)
New - Max level (10)
New - Combat orders (1)
New - er (20) (2*level)
New - time (1) (1)
New - x (1) (1)
New - Image (icon)
New - Image (iconDisabled)
New - Image (iconMouseOver)
MapprisonBreak
히든스트리트 - 숨겨진 탑 입구<대기실>
NPCs: 젠
히든스트리트 - 숨겨진 탑
NPCs: 성에 갇힌 모험가
Party Required
히든스트리트 - 공중 감옥으로 가는 길
Mobs: 6 x 그레이 벌쳐, 6 x 캐슬 골렘
NPCs: 성에 갇힌 모험가
Party Required
히든스트리트 - 어두운 탑1
Mobs: 4 x 블러드 레인디어
NPCs: 성에 갇힌 모험가
Party Required
히든스트리트 - 어두운 탑2
Mobs: 4 x 블러드 레인디어
NPCs: 성에 갇힌 모험가
Party Required
히든스트리트 - 어두운 탑3
Mobs: 4 x 블러드 레인디어
NPCs: 성에 갇힌 모험가
Party Required
히든스트리트 - 어두운 탑4
Mobs: 4 x 블러드 레인디어
NPCs: 성에 갇힌 모험가
Party Required
히든스트리트 - 어두운 탑5
Mobs: 4 x 블러드 레인디어
NPCs: 성에 갇힌 모험가
Party Required
히든스트리트 - 어두운 탑6
Mobs: 4 x 블러드 레인디어
NPCs: 성에 갇힌 모험가
Party Required
히든스트리트 - 공중 감옥으로 통하는 비밀문
Mobs: 7 x 그레이 벌쳐, 9 x 교도관 보어
NPCs: 성에 갇힌 모험가
Party Required
히든스트리트 - 마지막 함정
NPCs: 성에 갇힌 모험가
Party Required
히든스트리트 - 공중 감옥
Mobs: 4 x 교도관 보어, 4 x 교도관 라이노
NPCs: 성에 갇힌 모험가
Party Required
히든스트리트 - 교도관의 방
NPCs: 성에 갇힌 모험가
Party Required
AquaRoad
히든스트리트 - 위험한 바다 갈림길<대기실>
NPCs: 돌고래
Swim movement
히든스트리트 - 위험한 바다1
Mobs: 13 x 러셀 스퀴드, 11 x 스퀴드
NPCs: 켄타
Swim movement
Party Required
히든스트리트 - 위험한 바다2
Mobs: 8 x 콜드 샤크, 6 x 샤크
NPCs: 켄타
Swim movement
Party Required
히든스트리트 - 위험한 바다 한가운데
Mobs: 2 x 블러드붐, 4 x 러셀 스퀴드, 2 x 샤크, 6 x 본 피쉬, 2 x 스퀴드
NPCs: 켄타
Swim movement
Party Required
kentaInDanger
히든스트리트 - 위험한 동굴
Party Required
IceKnight
얼음 벌판 - 얼음 벌판 입구
NPCs: 아이스맨, 반
얼음 벌판 - 얼음 벌판 뒷길
Mobs: 20 x 헥터, 20 x 화이트팽
Party Required
얼음 벌판 - 얼음 벌판
Mobs: 20 x 헥터, 20 x 화이트팽
얼음 벌판 - 얼음 저주의 벌판
Party Required
CharacterAccessoryEye Accessory
켄타의 물안경
Eye Accessory - All classes
Req Level: 80
STR: +5
DEX: +5
INT: +5
LUK: +5
HP: +100
WDEF: +60
MDEF: +60
Charm EXP: +80
Untradeable
Cannot resell to merchants
3 slots
Earrings
아이스나이트의 얼음 귀고리
Earrings - All classes
Req Level: 45
STR: +2
DEX: +2
INT: +2
LUK: +2
WDEF: +25
MDEF: +25
Accuracy: +10
Avoid: +10
PVP Damage: +1%
Charm EXP: +40
Untradeable
5 slots
눈부신 알테어 이어링
Earrings - All classes
Req Level: 85
STR: +5
DEX: +5
INT: +5
LUK: +5
MP: +250
MDEF: +90
Speed: +5
Charm EXP: +40
Untradeable
Cannot resell to merchants
Scissors of Karma
5 slots
완전한 렉스의 그린 이어링
Earrings - All classes
Req Level: 125
INT: +8
LUK: +8
HP: +10%
WDEF: +100
MDEF: +100
Magic Attack: +1
Weapon Attack: +1
Durability: 45,000
Charm EXP: +80
Untradeable
6 slots
완전한 렉스의 레드 이어링
Earrings - All classes
Req Level: 125
STR: +8
DEX: +8
HP: +10%
WDEF: +100
MDEF: +100
Magic Attack: +1
Weapon Attack: +1
Durability: 45,000
Charm EXP: +80
Untradeable
6 slots
완전한 렉스의 블루 이어링
Earrings - All classes
Req Level: 125
DEX: +8
LUK: +8
HP: +10%
WDEF: +100
MDEF: +100
Magic Attack: +1
Weapon Attack: +1
Durability: 45,000
Charm EXP: +80
Untradeable
6 slots
세인트 세이버 이어링
Earrings - All classes
Req Level: 75
STR: +3
DEX: +3
INT: +3
LUK: +3
HP: +200
MP: +200
MDEF: +80
Accuracy: +100
Avoid: +100
Speed: +10
Jump: +10
Charm EXP: +40
Charisma EXP: +40
Insight EXP: +40
Will EXP: +40
Sense EXP: +40
Untradeable
Cannot resell to merchants
7 slots
Pendant
로미오의 펜던트
Pendant - All classes
Req Level: 85
STR: +6
DEX: +6
INT: +6
LUK: +6
WDEF: +85
MDEF: +85
Accuracy: +30
Avoid: +30
Charm EXP: +60
Untradeable
3 slots
줄리엣의 펜던트
Pendant - All classes
Req Level: 85
STR: +6
DEX: +6
INT: +6
LUK: +6
WDEF: +85
MDEF: +85
Accuracy: +30
Avoid: +30
Charm EXP: +60
Untradeable
3 slots
영원한 사랑의 증표
Pendant - All classes
Req Level: 85
STR: +9
DEX: +9
INT: +9
LUK: +9
WDEF: +120
MDEF: +120
Magic Attack: +1
Weapon Attack: +1
Accuracy: +60
Avoid: +60
Speed: +10
Jump: +5
Charm EXP: +80
Untradeable
3 slots
Belt
막스 반 레온 워 벨트
Belt - All classes
Req Level: 120
STR: +7
DEX: +7
HP: +150
MP: +50
WDEF: +150
MDEF: +30
Weapon Attack: +2
Charm EXP: +80
Untradeable
3 slots
알마 반 레온 워 벨트
Belt - All classes
Req Level: 120
INT: +7
LUK: +7
HP: +50
MP: +150
WDEF: +30
MDEF: +150
Magic Attack: +2
Charm EXP: +80
Untradeable
3 slots
팍스 반 레온 워 벨트
Belt - All classes
Req Level: 120
STR: +7
DEX: +7
HP: +100
MP: +100
WDEF: +100
MDEF: +100
Weapon Attack: +2
Charm EXP: +80
Untradeable
3 slots
녹스 반 레온 워 벨트
Belt - All classes
Req Level: 120
DEX: +7
LUK: +7
HP: +100
MP: +100
WDEF: +100
MDEF: +100
Weapon Attack: +2
Charm EXP: +80
Untradeable
3 slots
코라 반 레온 워 벨트
Belt - All classes
Req Level: 120
STR: +7
DEX: +7
HP: +100
MP: +100
WDEF: +100
MDEF: +100
Weapon Attack: +2
Charm EXP: +80
Untradeable
3 slots
Cash
로즈 티니아 쉐이드
Cap - All classes
Cash item
마린 티니아 쉐이드
Cap - All classes
Cash item
버튼홀릭 슈가 캡
Cap - All classes
Cash item
버튼홀릭 토이 캡
Cap - All classes
Cash item
레몬봉봉
Coat - All classes
Cash item
Mini 레이디 택시
Longcoat - All classes
Cash item
니삭스 블루오션
Pants - All classes
Cash item
티엘의 티아라
Pet Equip - All Classes
#c유니콘 티엘#만 착용 할 수 있는 커다란 보석이 박혀있는 티아라다.
Cash item
7 slots
레몬 슈팅스타 반지
Ring - All classes
Cash item
오렌지 세라핌
Cash Weapon - All classes
#c건, 너클을 제외한 모든 무기#에 착용이 가능한 무기이다.
Cash item
헤븐즈 세라핌
Cash Weapon - All classes
#c모든 무기#에 착용이 가능한 무기이다.
Cash item
스텔라 세라핌
Cash Weapon - All classes
#c모든 무기#에 착용이 가능한 무기이다.
Cash item
다이나믹 세라핌
Cash Weapon - All classes
#c모든 무기#에 착용이 가능한 무기이다.
Cash item
블러디루비 세이버
Cash Weapon - All classes
#c모든 무기#에 착용이 가능한 무기이다.
Cash item
트와일라잇 세이버
Cash Weapon - All classes
#c모든 무기#에 착용이 가능한 무기이다.
Cash item
애플그린 세이버
Cash Weapon - All classes
#c모든 무기#에 착용이 가능한 무기이다.
Cash item
슬레이트썬더 세이버
Cash Weapon - All classes
#c모든 무기#에 착용이 가능한 무기이다.
Cash item
다크마그네타 세이버
Cash Weapon - All classes
#c모든 무기#에 착용이 가능한 무기이다.
Cash item
솔리드블랙 세이버
Cash Weapon - All classes
#c모든 무기#에 착용이 가능한 무기이다.
Cash item
옴브라&루체 세이버
Cash Weapon - All classes
#c모든 무기#에 착용이 가능한 무기이다.
Cash item
Cap
머리 위에 떡 둘
Cap - All classes
Req Level: 25
Req STR: 4
Req DEX: 4
Req INT: 4
Req LUK: 4
STR: +1
DEX: +1
INT: +1
LUK: +1
WDEF: +25
Charm EXP: +20
7 slots
폼나는 데비존의 모자
Cap - All classes
Req Level: 100
STR: +12
DEX: +12
INT: +12
LUK: +12
HP: +200
MP: +200
WDEF: +100
MDEF: +100
Speed: +8
Jump: +5
Untradeable
7 slots
이벤트 블랙윙의 모자
Cap - All classes
WDEF: +30
MDEF: +30
Untradeable
Cannot extend time limit
Time limited
One-of-a-kind
Cannot resell to merchants
5 slots
Item Sets(#34) 여신 미네르바 세트Set Items
여신 미네르바의 팔찌
Glove - All classes
Req Level: 75
WDEF: +35
MDEF: +35
Magic Attack: +1
Weapon Attack: +1
Accuracy: +120
Charm EXP: +40
Untradeable
5 slots
여신 미네르바의 신발
Shoes - All classes
Req Level: 75
STR: +3
DEX: +3
INT: +3
LUK: +3
WDEF: +45
MDEF: +45
Speed: +5
Jump: +5
Charm EXP: +40
Untradeable
5 slots
2 Items
STR: +5
DEX: +5
INT: +5
LUK: +5
Weapon Attack: +2
Magic Attack: +2
Glove
여신 미네르바의 팔찌
Glove - All classes
Set: (#34) 여신 미네르바 세트
Req Level: 75
WDEF: +35
MDEF: +35
Magic Attack: +1
Weapon Attack: +1
Accuracy: +120
Charm EXP: +40
Untradeable
5 slots
Ring
아처링
Ring - Bowmen only
궁사별이 빛나는 기간에 태어난 궁수에게 주어지는 반지이다. 창고에 넣어 #c계정간 공유가 1회# 가능하며, 그 후에는 거래가 불가능하다.
Req Level: 10
HP: +100
Weapon Attack: +1
Accuracy: +50
One-of-a-kind
Cannot resell to merchants
Account shareable
Shareable once
0 slots
Shoes
말랑말랑한 신발
Shoes - All classes
Req Level: 40
STR: +2
DEX: +2
INT: +2
LUK: +2
WDEF: +20
MDEF: +10
Speed: +5
Charm EXP: +40
Untradeable
5 slots
여신 미네르바의 신발
Shoes - All classes
Set: (#34) 여신 미네르바 세트
Req Level: 75
STR: +3
DEX: +3
INT: +3
LUK: +3
WDEF: +45
MDEF: +45
Speed: +5
Jump: +5
Charm EXP: +40
Untradeable
5 slots
WeapondualBow
dualBow - Bowmen only
Weapon Attack: +13
Fast(5)
7 slots
NPC
발레리
Script: cannon_forewarning
"신병기를 완성하려면 스승님이 꼭 필요한데..."
"스승님~ 스승니임~ 대체 어디 계신 거예요?"
"노틸러스 호가 업그레이드 되고 있어요! 새로운 무기로 더욱 강해진 노틸러스 호! 정말 멋지겠죠! 게다가 노틸러스 호는 함장도 미인! 함장이 미인이면 함대의 공격력은 두 배로 올라가는 법! ...이런 소리 하다가 카이린님에게 혼나는 거 아니겠죠?"
Script: kairinT
샤모스
Script: shammos_Next1
"어서 렉스를 다시 봉인하러 가자구."
"아직이야? 너무 늦잖아."
체크용
Script: consume_2430373
체크용
Script: consume_2430374
체크용
Script: consume_2430375
준
Script: iceman_Thank
"감사합니다. 덕분에 제 저주가 풀렸어요."
"이제 다시 반과 숨바꼭질을 할 수 있어요."
반
Script: iceman_Reward
"어서 빨리 준과 다시 숨바꼭질을 했으면 좋겠어."
"아이스나이트의 저주에 걸린 내 친구 준을 구해줘!"
아이스맨
Script: iceman_Original
"너무 추워요... 누가 제 저주를 풀어줬으면..."
아이스나이트
Script: iceKnight
아이스맨
Script: iceman_Talk
돌고래
Script: kenta_enter
"파티원들과 함께 힘을 모아 켄타를 도와주세요..."
켄타
Script: kenta_PQ
"바다생물들이 갑자기 너무 사나워졌어요..."
젠
Script: prisonBreak_enter
"솔직히 이대로 당장 도망가고 싶긴 하지만... 성 안에 갇힌 다른 사람들을 돕고 싶어."
성에 갇힌 모험가
Script: prisonBreak_PQ
"도대체 이 성의 주인은 누구야? 왜 이런 짓을 벌이는 거지? 어쨌든 난 반드시 여기서 탈출하겠어!"
켄타
Script: kentaPQ_out
성에 갇힌 모험가
Script: prisonBreak_out
Hooo boy, I can only feel that something big is in the works. I'll present to you how I reached the information, but then leave it to you to draw a conclusion.
I was running through my Character.wz scripts to pull out the new information. But then the script failed - "Unknown equip type 152?" - This was a completely new equipment type to me, and this sometimes happens. So I went to investigate what the new equip type was knowing full well it was a weapon ID (an equip type of 152 must be a new weapon ID). So I found the file which caused my scripts to throw an exception - ID 1522000 - and opened it up. It looked like a placeholder weapon - the image used for this weapon was the level 10 gun for gunslingers. But then something caught my eye:
O RLY?Code:info/afterImage dualBow
There is no name for this new weapon. So I can only call it "dualBow" weapon type.
TL;DR = There's a new weapon type which has something to do with "dualBow"
EDIT: I looked further at the weapon data and they did include a few pictures of this mysterious "dualBow" item. The pictures are as follows:
Part of "Stab" animation:
Part of "Swing" animation:
Part of "Shoot" animation:
I'm going to confirm Spadow's findings of the new jobIDs in the quest data. They are as follows:
501
530
531
532
------
2002
2300
2310
2311
2312
------
3001
3100
3110
3111
3112
These jobIDs tell me the following:
- All of them will belong to their respective superclasses (archer legend Beginner will then be 2002), but this also means that they each start off with a different story than their superclasses. So, the archer Legend will start off in a different location from the other classes. The new Resistance Warrior will start off in a different location than other Resistance classes, and the new Adventurer pirate will start off in a new location. Where this new location is... I don' t have any idea right now.
Bookmarks